인테리어 자영업자(성공사례)
  무자본 공사업자
  프리랜서 실장
  인테리어 공사업체
   ① 열정하나로 사업성공...
   ② 안정된 조직에서 일하니...
   ③ 40대에 출발해서 벌써...
   ④ 자본투자없이 손쉽게...
   ⑤ 지방업자의 한계를 넘어...
   ⑥ 현장 일용직에서 수십억...
   ⑦ 당신 능력의 자산 값어치...
   ⑧ 당신도 전문건설업체를...
   ⑨ 신뢰가 실력보다 중요하...
   ⑩ 사업성패는 영업능력이 ...
   ⑪ 중소사업가"의 성공시대...
   ⑫ 정성과 실력으로 인정받는...
       ① 열정하나로 사업성공하기까지...        ② 안정된 조직에서 일하니 가정의 큰일들도 무난히 넘기고...
       ③ 40대에 출발해서 벌써 60대가 되었네요...        ④ 자본투자없이 손쉽게 돈벌수있는 이런 곳이 있을줄이야...
       ⑤ 지방업자의 한계를 넘어 수도권에 자리잡기까지...        ⑥ 현장 일용직에서 수십억 공사업체 사장이 되기까지...
       ⑦ 당신 능력의 자산 값어치는 얼마입니까?        ⑧ 당신도 전문건설업체를 만들 수 있다.
       ⑨ 신뢰가 실력보다 중요하다.        ⑩ 사업성패는 영업능력이 좌우합니다.
       ⑪ "중소사업가"의 성공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.        ⑫ 정성과 실력으로 인정받는 사업가가 되었네요.

예원디자인
최성국 실장
 

   ③ 40대에서 벌써 60대가 되었네요…

예원디자인 최성국 실장은 인테리어학원을 운영하다가 1996년 40대 후반의 늦은 나이에 공사업계에 발을 들여놓았다.

주위에서 그 나이에 뭘 새로 시작하겠다고 그러느냐는 소리도 들었지만 인테리어 학원을 경영하면서 쌓은 디자인에 대한 노하우가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현장 경험을 쌓으면 별 어려움 없이 공사업체를 운영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.

그래서 평소 알고 지내던 대산그룹 산하 공사업체에 현장관리직원으로 일하면서 1년 정도 현장관리 및 공사전반에 관한 실무를 익혔다. 1997년 말 독립사업체로 분가한 최실장은 현재 그룹 멤버업체 중 고참에 속하며 많은 후배 멤버업체들의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.

“1997년 말 외환위기로 인해 한창 시기적으로 어려울 때 사업을 시작했지만 그룹이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준 덕분에 이만큼 올 수 있었지...

그룹멤버가 되어 개별사업체로 인정받아 사업자등록을 낸 이후 10년 동안 300여개의 공사현장을 시공했지만…

무엇보다 고마운 것은 이 나이에 아들, 딸 공부시키면서 일 할 수 있는 대산그룹같은 든든한 울타리가 있다는 것이지...”

작년에 대학을 졸업한 아들은 대산그룹 계열사인 그래픽 디자인회사에 취직하여 디자이너의꿈을 키우고 있고, 둘째인 딸은 올해 초등학교 임용고시에 합격하여 발령을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.